시디즈 T40, 업무에도 휴식에도 딱 맞는 의자, T400HLDA 화이트쉘

2021. 11. 29. 11:21리뷰

#광고 #AD #시디즈 #SIDIZ #시디즈T40 #T40 #홈오피스의자 #사무용의자 #작업실의자 #서재의자 #서재인테리어 #시디즈T40체험단 #T40체험단 #캥거루족 #미니서재 #개인서재 #내방꾸미기

 

이 글은 시디즈 T40 체험단에 응모하여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시디즈 T40

T400HLDA 화이트쉘

 

 

약 십몇 년 만에 의자를 바꾸었다. 사실 독립해서 살 때 쓰던 의자가 있었는데, 정말 저렴한 녀석이었던지라 집으로 다시 돌아올 때 버려버림.

 

집에 돌아오니 진짜 어릴 적부터 쓰던 의자가 남아있었다. 대충 그 작은 의자를 계속 쓰면서 의자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최근에 COVID19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 있는 책상 앞에서 작업을 오래 하다 보니 새로운 의자가 필요해졌다.

 

원래 쓰던 의자는 딱 높이 조절 기능만 있는 작은 의자였다. 아마 아주 옛날에 나온 청소년용 의자가 다 그런 모양이지 싶다. 어린애들은 워낙 쑥쑥 자라기 때문에...... 그래서 내가 쓰던 청소년용 의자엔 머리 받침대조차 없었다. 다만 이제 나는 성인이고 더 클 일은 없을 테니 본격적으로 머리 받침대가 있는 의자를 찾아 나서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시디즈 블로그에서 진행한 T40 체험단에 선정됨!

 

 

https://blog.naver.com/chairblues

 

시디즈 공식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려는 사람들을 응원합니다.

blog.naver.com

시디즈 제품, 이벤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시디즈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길.

 

 

아무튼 나도 T40을 약 2주 정도 사용해 볼 수 있었으므로 여기 블로그에도 T40의 기능 이야기와 사용 후기를 남겨본다.

 


제품 구성

시디즈 T40 / T400HLDA 화이트쉘 제품 구성

 

배송은 특이하게 조립해 주시는 분과 함께 온다. 큰 박스에 의자 + 설명서랑 육각렌치가 들어있다.

 

 
그런데 조립해 주시는 분이 오셔서 턱턱 조립을 해주시고 가셔서 육각렌치를 쓸 일은 없었음. 나중을 위해 보관해두는 걸로.
 
 
 시디즈 제품 인증 카드와 설명서가 들어있다.
 
 

원래 쓰던 의자는 아주 옛날 의자라 높이 조절 기능밖에 없는데 T40은 무려 7가지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의자 조절법이 간편해서 설명서 없이도 쉽게 조절할 수 있음.

 

 


제품 외관

서재에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

 

홈 오피스 겸용으로 쓰는 이 방은 검정 책상에 검정 데스크톱, 모니터, 검정 피아노까지 대체로 어두운 톤 + 나무 톤으로 꾸며두었다. 그래서 어울리는 이 방과 의자를 찾기가 난감했는데, 이 T40의 짙은 블루 컬러는 어두운 방에도 잘 어울린다. 그리고 화이트 쉘의 흰색 파트가 깔끔함을 더해준다.

 

이 방이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라서 너무 큰 의자는 피하고 싶었는데 T40은 그렇게 크지도 않고 슬림 하면서도 머리 받침대, 요추 지지대, 등판 젖힘 조절 레버가 다 달려있다.

 

 

 

어두컴컴한 방에도, 햇빛이 쨍쨍한 밝은 방에도 잘 어울린다

T40의 짱짱하면서도 얇은 등판은 사계절 내내 쓰기 좋을듯하다. 메쉬 소재로 되어있어서 의자가 햇빛을 크게 가리지 않아 방을 한층 더 밝게 만들어준다.

 


제품 기능

조절 가능한 7가지 기능들

 

설명서에도 쓰여있듯이 시디즈 T40 모델엔 조절 가능한 7가지 파트가 있다.

1. 머리 받침대

2. 요추 지지대

3. 의자 높낮이

4. 의자 등판 젖힘 각도

5. 의자 등판 젖힘 강도

6. 팔걸이 높이, 좌우, 앞뒤

7. 좌판 깊이

# 머리 받침대

시디즈 T40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목 받침대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탈부착도 가능하다는데 목을 딱 받치고 쓰는 게 정말 편하기 때문에 이걸 빼고 쓰는 일은 없을 듯.

뒤에도 적겠지만 시디즈 T40엔 등판 젖힘 조절 레버가 있어서 등판을 젖힌 상태로 목을 받치고 사용하면 정말 편하다.

# 등판, 요추 지지대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요 부분. 요추 지지대.

 

 

이것도 탈부착이 가능하고 높이 조절이 됨. 요추 지지대 덕분에 앉아있는 동안 바른 자세를 하게 된다.

# 의자 등판 젖힘 각도, 강도, 의자 높이 조절

오른쪽 손잡이로 의자의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의자 등판 젖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누웠을 때 얼마나 편한 각도로 누울 수 있을지 조절 가능함. 각도를 조절하는 등판 젖힘 강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막 움직이는 건 아니다.

 

 

 

 

나 같은 경우엔 아주 조금만 힘을 주어도 등판이 젖혀지도록 설정해두었다. 그래서 똑바로 앉아서 작업을 하다가 지치면 바로 휙 누워버림. 이 부분이 무척 편하다. 그냥 힘을 주는 것만으로도 의자 셋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중에는 편하게 작업을 하다가 힘을 조금 주는 것만으로 의자 등판을 뒤로 젖혀서 휴식을 할 수 있다.

# 높이가 조절되는 팔걸이

팔걸이 높이 역시 조절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좌 위로도 움직이도 앞뒤로도 움직인다.

 

 

 

책상 높이가 맞지 않다면 T40의 팔걸이를 조절해서 책상에 맞춰줄 수 있다.

# 이동 가능 좌판

요 푹신한 좌판 역시 앞뒤로 움직인다.

 

 

좌판 옆에 달린 손잡이를 당기면 좌판이 앞으로 쑥 나오는데 이걸로 자신에게 딱 맞도록 의자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2주간 시디즈 T40을 사용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홈 오피스의 완성은 편안한 의자다.

아무래도 시국이 시국인지라 집에 홈 오피스를 꾸미고, 가장 많은 시간을 의자 위에서 보내곤 한다. 게다가 의자는 오래 쓸 수 있는 물건이다 보니까 한 번 살 때 시디즈 T40처럼 자기 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물건을 사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시디즈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한 곳은 도서관이었고, 그 당시에 무척 편하게 사용한 브랜드라서 믿을만하다고 생각했는데, T40 체험단으로 실제로 사용해 보니 정말 편하고 마음에 들었다.

집에, 서재에 홈 오피스를 만들면서 의자 고민을 하는 분들과 어린 시절의 의자를 졸업하려는 분들께 시디즈 T40을 과감하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글은 시디즈 T40 체험단에 응모하여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광고 #AD #시디즈 #SIDIZ #시디즈T40 #T40 #홈오피스의자 #사무용의자 #작업실의자 #서재의자 #서재인테리어 #시디즈T40체험단 #T40체험단 #캥거루족 #미니서재 #개인서재 #내방꾸미기

 

 

728x90
반응형